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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3.0 : Big, Deep, Open을 바탕으로 독자적이고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First Creator로서의 차세대 고급 디자인 인력을 양성한다

  • Big:
    나날이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신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수용하여 이를 디자인에 융합할 수 있는 능력(Big Design)

  • Deep:
    인간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디자인을 이끌어 내는 능력(Deep Design)

  • Open:
    디자인 경영과 디자인 창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사업화함에 있어 기존의 경계를 초월하여 새롭게 기획하는 능력(Open Design)




    디자인 교육 3.0의 비전을 기반으로 차세대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본 사업단은 7년간의 사업기간을 도입기, 발전기, 완성기의 3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 목표를 구체화한다.




    2009년 비즈니스위크지가 선정한 세계 30대 디자인 대학들과의 국제교류 협정을 맺고, 이 중 혁신적인 융합적 교육을 추구하고 있는 4개 학과인 영국 RCA(Royal College of Art)의 IDE(Innovation Design Engineering)학과, 핀란드 알토대학(Aalto Univeristy)의 IDBM(International Design Business Management)학과, 미국 카네기멜론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의 IxD(Interaction Design)학과, 네덜란드 델프트공대(TU Delft)의 DfI(Design for Interaction)학과의 교육비전 비교분석을 통해 본 사업단의 교육비전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이를 의미 있게 차별화하고자 한다.